대한민국 위대한 이야기

새누리당은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며 모든 정책의 입안과 실천에 있어 오로지 국민의 뜻에 따를 것임을 약속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새누리당은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며 모든 정책의 입안과 실천에 있어 오로지 국민의 뜻에 따를 것임을 약속한다

동진대성 2015. 5. 2. 10:10
728x90
반응형
  1. 새누리당은 국민의 행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이며 모든 정책의 입안과 실천에 있어 오로지 국민의 뜻에 따를 것임을 약속한다. 우리 국민은 일제의 질곡에서 벗어나 수 많은 대내외적 위협에도 불구하고 이를 이겨내고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건국했음은 물론, 세계역사상 가장 짧은 기간 내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성공적으로 완성시킨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룩해 냈다. 이 과정에서 새누리당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그리고 법치주의라는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보수적 가치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자기혁신과 희생 그리고 책임정신을 통해 대한민국의 역동적인 발전을 주도해왔다.

  2. 지금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대외적으로는 반복되는 경제위기와 정치군사적 분쟁으로 전 세계적 차원의 불확실성이 급속히 증대되고 있다. 대내적으로는 국가발전과 국민행복 사이의 간극 확대, 성장 잠재력의 정체와 일자리 없는 성장, 양극화와 불평등의 심화, 저출산ㆍ고령화의 가속화 등이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협하고 있다.

  3. 새누리당은 이와 같은 위기와 시련을 현명하게 극복함은 물론 위기를 기회로 삼아 세계 속에 당당한 나라, 모든 국민이 함께 인간다운 삶을 누리는 ‘국민행복 국가’를 만들 것을 국민 앞에 약속한다. 이를 위해 기존 정강정책을 전면 개정하여 새로운 『국민과의 약속』을 제시하고, 이 약속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엄숙히 다짐한다.

  4. 우리는 성장과 복지가 함께 가는 것이 시대적 요구임을 깊이 인식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과 실효성 있는 복지제도를 확립한다. 평생맞춤형 복지체제를 구축하여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를 비롯한 모든 국민의 자아실현 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무너진 ‘기회의 사다리’를 복원하여 대한민국의 사회적 역동성을 다시 회복한다.

  5. 우리는 공정한 시장경제를 추구한다. 자율과 책임, 분권과 창의, 개방과 경쟁을 통해 경제활성화를 도모하되,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질서를 확립하여 사회적 불균형과 격차를 줄이는 한편, 성장과 개방의 혜택이 온 국민에게 골고루 돌아가도록 한다. 

  6. 우리는 호혜적 상호공존 원칙에 입각한 유연하고 적극적인 대북정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남북한의 평화 유지와 공동발전을 도모하며, 장차 전개될 통일한반도 시대를 주도적으로 열어간다. 한반도 비핵화는 반드시 실현시킬 것이며, 한반도 평화와 국익최우선을 목표로 원칙과 유연함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외교를 추진한다.

  7. 우리는 법치주의와 권력분립 그리고 지방자치의 원칙을 더욱 공고히 하고, 문화강국을 지향하며, 언론의 자유를 적극 보장하고, 재외국민의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한다. 소통과 공론의 활성화를 통해 국민의 뜻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뼈를 깎는 노력으로 낡은 정치를 청산하고 정책정당, 국민정당, 전국정당으로 거듭 태어난다.

  8. 우리는 ‘국민행복 국가’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추진의 실천규범으로 조화와 통합을 지향한다. 성장과 복지, 시장과 정부, 자유와 평등, 효율과 형평, 환경과 개발의 조화를 추구하고, 이념·지역·세대·계층 간 갈등을 해소하는 국민통합적 접근 방법을 모색한다.  
  1. 새누리당 위원회 연구원
  • 중앙위원회
  • 여성위원회
  • 청년위원회
  • 장애인위원회
  • 재외국민위원회
  • 미래세대위원회
  • 대학생위원회